본문 바로가기
Young's Insight/취업

11. 한국가스안전공사 채용 - 비전 / 인재상 / 핵심가치/ 기업 정보

by Who is young 2020. 2. 3.
반응형

한국가스공사에 가려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인재상, 경영철학 등의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정보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974년 1월 11일에 설립된 공기업입니다.

 

주요 업무는 가스로 인한 위해 방지, 가스안전기술 개발을 맡고 있으며 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스안전교육원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해있습니다.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연봉은 대략 3000만원 중반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대표 : 김종범

 

 

현재는 김종범 사장대행이 한국가스안전공사의 대표로 있습니다.

 

기존의 김형근 사장이 2020년 1월 2일 부로 사장직에서 사퇴하였기 때문에 정확히 말하면 대표자 부재, 부사장이 대표 대행 형태입니다.

 

김종범 사장해행은 1991년 동력자원부로 공직에 입문하여, 산업정책과, 투자진흥과 등을 거쳐 산업통상자원부 부이사관의 요직을 맡은 후 한국가스안전공사의 부사장으로 취임되었습니다.

 

 

핵심 가치

 

한국가스안전공사의 핵심가치는 절대안전, 현장우선, 사람중심, 열린혁신, 지역공헌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절대안전 : 국민의 절대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는 KGS인

 

- 현장우선 : 현장에 찾아가 가스안전의 현답을 찾고 작고 사소한 것까지 놓치지 않는 KGS인

 

- 사람중심 : 사람 중심의 가스 안전, 사람 중심의 경영 실천으로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KGS인

 

- 열린혁신 : 국민이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함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KGS인

 

- 지역공헌 :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KGS인

 

 

비전

 

절대안전, 현장우선, 사람중심, 열린혁신, 지역공헌 5가지 핵심가치를 토대로 다음의 비전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가스안전 책임기관

 

또한 비전을 성공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가스안전, 가스안전산업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세상이라는 미션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를 한 눈에 표현하면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인재상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 따로 인재상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핵심 가치와 연관되는 책임, 협력, 행동, 혁신의 모습을 위주로 지원을 구상해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공기업이니만큼 공익을 중요시하는 점이 사기업이 수익을 우선시하는 점과 다르다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기업의 채용이 이전보다 확연히 늘어났기 때문에 사기업만 고려하시던 분들도 함께 보시면 빠른 시일에 좋은 결과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