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ng's Insight/취업

8. KT&G (1) - 인재상 / 설립 배경 / 채용 정보 / 핵심 가치 / 경영 철학

by Who is young 2020. 1. 20.
반응형

Young's insight 중 취업 부분 8번째 시간으로는 꿈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KT&G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KT&G는 상품에 대해 독점적 지위를 가진 특수성과 연봉, 워라밸이 좋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고 바라는 기업이예요.

 

이번 시간에는 KT&G의 여러 내용중에서도 인재상, 기업의 정보와 설립 배경에 대하여 알아보고 핵심 가치, 경영 철학도 추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정보

 

KT&G는 1987년 4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한국 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국산 담배가 되겠습니다.

 

본사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있으며, R&D 본부와 인재개발원 또한 대전광역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서울에도 사옥이 있으며, 공장과 사업장이 전국적으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2019년의 예상 매출액은 약 4조 9천억원을 웃돌며, 영업이익률이 30%에 육박할 정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구의 감소와 금연 정책으로 인해 판매량이 줄어들 것이라 예상되지만, 세계적 규모의 담배회사이기에 수출량을 늘리는 것으로 위기를 파해할것이라 생각됩니다.

 

 

대표 : 백복인

 

1965년 생으로 1993년 한국담배인삼공사에 입사하여 KT&G에 지속해서 재직중입니다.

 

2007년 터키 사업팀 팀장을 시작으로 마케팅본부 본부장, 전략기획본부 본부장을 역임하며 전무, 부사장의 자리를 거쳤습니다.

 

2015년 10월부터는 대표이사에 올라 KT&G를 운영중입니다.

 

 

비전

"기업 가치와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

 

 

경영 이념과 철학

 

- 바른 기업 : 사회적 규범과 이치에 충실한 기업, 자율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책임경영체제를 확립하고, 미래지향적 경영의 정도를 구현해가는 기업

 

- 함께하는 기업 : 고객, 주주, 구성원에 대한 최대의 보람과 가치를 창조할 뿐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적 규범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공익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 깨어있는 기업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변화와 혁신'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기업

 

 

보다 나은 삶의 완성

 

KT&G의 경영 철학 FEEL MOMENT, FILL LIFE는 보다 나은 느낌, 보다 나은 감정상태, 보다 나은 삶의 모습을 지향, 보다 나은 삶의 완성을 추구합니다.

 

 

핵심가치

 

KT&G에는 인재 중심, 도전 정신, 고객 중시, 성과 지향, 상호 협력, 상생 추구의 핵심 가치 6가지가 있습니다.

 

- 인재 중심 : 사람을 기업 성장의 원천으로 삼아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여 함께 성장합니다.

 

- 도전 정신 : 올바른 문제의식을 갖고 창의적으로 접근하며, 열정과 집념으로 변화를 주도합니다.

 

- 고객 중시 : 고객관점에서 사고하고 고객만족을 실천하여 고객가치를 제공합니다.

 

- 성과 지향 : 실사구시의 접근과 신속한 실행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합니다.

 

- 상호 협력 : 상호존중과 배려, 열린 소통을 통해 전체 최적화를 추구합니다.

 

- 상생 추구 : 투명, 윤리경영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합니다.

 

 

인재상

KT&G의 인재상은 I am C.E.O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C (Challenge) : 끝없이 도전하는 인재

E (Execute) :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

O (Optimize) : 상호 협력하는 인재

각각의 구성요소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듯, 안알려진 꿈의 직장 KT&G는 지금도 여러분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인재상과 경영 이념을 잘 파악하시고 지원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것이라 믿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