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 토요일이였던, 12월 14일에는 서울교통공사 하남선 연장을 위한 2019년 2차 신입 사원 채용 NCS 시험이 있었습니다.
NCS 시험의 결과가 오늘 오전에 발표되었는데요, 하반기 면접 결과가 대부분 정해진 후의 채용이여서 그런지 경쟁률이 상당했습니다.
특히 사무직 일반 전형의 경우 54명 채용에 18.497명이 지원해 342:1의 경쟁률을 보일만큼 치열했습니다.
서울특별시가 100% 지분을 가진 공기업이기 때문에 서울 근무가 100%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부산교통공사 등과 달리 전국의 인재가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공기업 서울교통공사에 지원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정보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표 : 김태호
2017년 5월 31일 서울교통공사가 설립되면서부터 서울교통공사의 사장을 맡던 인물입니다.
2014년부터 서울도시철도공사, 서울메트로의 사장을 역임하면서 지하철 관련 공기업의 사장으로만 6년을 있었습니다.
현재 2019년 12월 부로 사퇴를 표명하면서, 서울교통공사의 대표 자리는 실질적으로 공석인 상태입니다.
설립일 : 2017년 5월 31일
위에 잠깐 얘기드린것처럼 서울교통공사는 2017년 5월 3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서울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던 서울메트로와 5~8호선을 운영하던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가 통합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영문 명칭은 Seoul Metro(서울 메트로)로 기존의 명칭을 계속 이용 중입니다.
인재상
서울교통공사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인재를 환영합니다.
라고 페이지 상단에 적혀있을만큼 최고와 미래를 추구하는 모양새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핵심 가치를 '업무자세 가체 / 업무수행 가치 / 최종산출 가치' 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업무자세 가치로는 최고 추구
업무수행 가치로는 미래 도전과 약속 이행
최종산출 가치로는 행복 나눔과 무한 안전
을 슬로건으로 삼고 있습니다.
경영목표와 비전
서울교통공사는 '안전한 도시철도, 편리한 교통 서비스' 라는 미션을 주로하여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비전으로는 '행복한 시민, 신뢰받는 기업, 글로벌 No.1' 의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공사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를 이루기위한 경영목표는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서 세우고 핵심성과지표(KPI)를 구체적으로 정했습니다.
1. 안전한 지하철 구축
KPI : 철도사고 Zero / 운행장애 Zero / 산업재해도수율 1.00
2. 고품질 서비스 제공
KPI : 고객만족도 84.38점 / 공기질 79 μg/m³ / 열차정시운행률 100%
3. 운영효율 최적화
KPI : 백만km당운영인력 49명 / 영업수지 0.78 / 디지털전환율 100%
4. 자립기반 강화
당기손실 6,247억원 / 부채비율 73.0% / 인당매출액 119백만원 / 비운수수익비율 20.3%
5. 상생경영 추진
소통지수 73점 / 직원만족도 70점 / 사회적책임이행률 100%
점점 넓어져가는 서울에 맞춰 서울교통공사의 크기도 커져가는 중입니다.
공기업에서는 순환 없이 서울에서 근무할 수 있는 공기업이기에 지원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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