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ng's information/일상의 소소한 팁

[코로나 라이브] 코로나19 확진자 수 실시간 확인, 서울시 3단계 돌입?

by Who is young 2020. 12. 4.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개미처럼 일하고 있는 와중에 지인이 속보라며 뉴스를 보내왔어요.

설마 했지만 결국 서울시가 9시 이후 대부분 업종의 영업을 중지하고 대중교통의 운행을 감축하면서 사실상 거리두기 2.5단계 혹은 3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내렸어요.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은 운영을 중지했고요.

공공기관과 가끔 협업을 할 때가 있기 때문에 암울한 소식이였어요.

 

몇 명이나 나왔길래 그런가해서 확진자 수를 확인했더니 629명 증가...그 중 국내발생은 600명!

서울은 거의 300명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폭발의 조짐을 보이고 있어요.

그러면 내일은 얼마나 증가할지 궁금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한 결과, 코로나 라이브라는 사이트를 찾았어요.

 

 

 

코로나 라이브 | 실시간 코로나 현황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corona-live.com

 

바로 위에서 클릭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접속하게 되면 총 확진자수, 실시간 확진자수, 지역별 확진자 수 등을 보기 쉽게 정리해두었어요.

 

 

사이트 위 쪽에 종모양(2분 전)이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실시간 확진 현황도 나와요.

3분 전에는 서울에서 2명, 6분 전에는 경기 의정부시에서 5명이 추가 확진되었음을 알 수 있네요.

오늘 현재까지 확진자는 489명이라고 나오는데, 며칠치 자료를 보다보니까 보통 해외유입 확진자와 집계가 안 된 확진자를 포함해서 보통은 더 많이 나오더라고요.

이 정도 추세면 내일도 600명 이상 나올듯하네요...

 

어쨌든 코로나 확진자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코로나 라이브를 검색해주세요!

 

반응형

댓글